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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운전의10가지
 
 
2007/02/08 (03:06)
작성자 : okcharis 조회수 : 3843
 
1.운전은 마음먹기 나름이다
운전이 노동이냐, 레저냐는 운전자 마음먹기에 달렸다.
대다수 운전자들이 핸들만 잡으면 공격적인 성격으로 돌변하고
자기중심적 사고와 극심한 정체로 스트레스 운전을 하게 된다.
이러한 운전법은 신경질적인 운전으로 결국 스트레스로 인해
사고로 연결된다는 전문의사의 지적이다. 자신의 자동차를
스트레스 제조기로 만드는 운전자가 되지 마라.

2.안전부품을 사용한다
건강한 웰빙차가 웰빙운전의 기본요건. 점검, 정비가 잘된
‘안전차’와 ‘안전운전’은 웰빙운전의 기본이다. 사전점검은
예방주사, 사후정비는 수술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예방정비를 한다.

3.웰빙운전을위해 5대 악습을 버려라
(①과속, ②안전띠 미착용, ③정지선 위반, ④음주운전,
⑤교통신호 위반)행위를과감하게 버려라.
`빨리빨리`의 조급한 운전은 원칙과 기본을 무시하게 된다.
한사람의 생명은 한 가족의 행복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가족을 생각하며 평상심의 마음을 갖고 5대 악습을 버려야
웰빙운전을 할 수 있다.

4.지는운전이 이기는것이다
공격적인 운전보다 방어운전, 양보운전이 안전하다.
방어운전은 위험 상태를 신속히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정확한 방어조치를 강구하는 운전이다.

5.대형차를 앞뒤에 두고운전하지마라
고속주행시 대형화물차는 적재물 때문에 급제동을 하면
대형 사고를 유발하기 때문에
앞서가는 승용차를 밀고 나가 날벼락을 맞는 경우가 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심야 시간대에 대형 화물차를 따라가거나
등지고 가는 것은 대단히 위험하다.

6.음주운전은 패가망신할 수 있다
음주사고 1천건 당 사망자는 35,6명으로
전체 교통사고(22.9명)에 비해서도 20%나 높기 때문에
음주운전은 가족과 이웃을 파괴하는 범법 행위이다.
7.기술운전이 아닌 정보운전을 하라
운전경력 10년 이상의 무사고운전은 자랑거리가 아니다. 교통정보,
기상정보, 운전자의 컨디션에 적신호의 징후가 보이면
과감하게 운전을 포기한다
특히 자신의 운전경력을 믿고 무작정 운전을 하는 것은 위험하며
기술운전이 아닌 정보운전을 해야 한다.

8. 안전운전지침서와 안전운전표지판을 준수하라.
흔히 과속운전은 100km 이상의 빠른 운전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도로의 지형과 위험도, 교통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제시하는 제한속도가
도로마다 다를 수 있다.

9.퇴근길 여행길에서 돌아올때의 운전에 주의하라

운전경력과 상관없이 긴장된 업무에서 해방되고
도착지에 가까워지면 이완된 정신상태에서 휴대전화,
흡연, TV시청이 잦아지고 피곤이 겹쳐 자칫 자만운전으로
큰 사고를 부른다.

10.올바른 운전자세가 안전운전의 기본이다
자동차에 있어서 운전자는 스포츠에 있어서 감독 겸 선수이다.
일단 운전대를 잡는 순간부터 시동 끄고
차에서 내리는 순간까지 운전자는 안전 운행에
모든 촉각을 곤두 세워야 한다. 안전띠가 편안하면
안전한 자세이다. 출처 : 자동차동호회연합
한말씀: 일도 억지로하면 힘이 들듯이
운전을 할때는 안전하게 즐기며
기분좋은 감각적 이성적인 운전의마음가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부산-서울에 하루에 두번왕복을 한 경험이 있는데
별로 피곤한것을 못느끼겠더군요

물론 무인카메라와 이동카메라 감지장치를 장착하고있어서
평균135km정도로 날아가면서도
미리 살짝 살짝 피해 나가는 재미 덕분인지 ㅋㅋㅋ
음 그러나 바쁠때라도 과속은 타이어에도 무리를 주니까
구간별로 나누어서 적당히 해야겠지요
1시간30분에서 2시간마다 본네트 열고 엔진과 타이어도 식힙니다
저는 나홀로 다방???에 폐오일 버리고 오구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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